티스토리 뷰

생각나무

나니아 연대기를 보고...

discipler 2011. 1. 28. 14:14
문화 감상 후 글쓰기
서강초등학교 1-1 오영민 


오늘은 영화를 보러가는 날이다. 영화의 제목은 나니아 연대기-새벽출정호의 향해 이다.
영화를 볼 때 권서진을 만나 인사를 하였다. 같이 간 사람은 엄마, 아빠, 형과 함께 갔다.

줄거리는 에드먼드, 루시, 유스터스가 나온다. 유스터스집에서 액자에서 바닷물이 나오고 바다로 변해 버린다. 그곳은 나니아 였다. 거기서 배를 만나고 배에 탔는데 그곳에는 나니아 연대기-4권에서 나온 캐스피언이 있었고 캐스피언과 모험을 한다.

이 이야기는 전 7권이다. 나는 1권~7권까지 모두 읽었다. 나는 이야기가 더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였다.

나니아를 창조한 인물은 아슬란 이다. 아슬란은 하나님 이다. 아슬란은 사자 이다. 나는 이유를 안다. 엄마가 알려주었다. 성경에서 하나님이 사자만큼 강하시다고 나와 있어서 그렇다.

2권 사자와 마녀와 옷장에서 아슬란은 에드먼드를 위해 마녀에게 돌아가신 것을 나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메달리신 것과 같다고 생각을 하였고 아슬란이 다시 살아난 것과 하나님이 살아난 것과 같다고 생각을 하였다. 그리고 나니아 연대기-케스피언 왕자 때 아슬란이 전쟁을 할때 홍수를 일으켜 적을 없애 버린 것을 보고 나는 아슬란이 정말 위대하다고 생각을 하였다.

내가 가장 재미있어 하는 권은 3권인 말과 소년 이다. 이 이야기는 2권인 사자와 마녀와 옷장에 나오는 피터, 에드먼드, 수잔, 루시가 다스리는 황금 철기 시대에 나오는 소년과 소녀의 모험담의 이야기가 가장 재미있는 책 이였다.
댓글